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1-17 15:01 (월)
한림대의료원, 사용자 중심 ‘H-CORE’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한림대의료원, 사용자 중심 ‘H-CORE’ 홈페이지 오픈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1.1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부서별 산재한 연구·교육 정보 접근성 한층 강화

한림대학교의료원 에이치코어(H-CORE)는 10월 22일 연구·교육정보 접근성 강화 및 정보공유 허브 역할을 위해 홈페이지를 신규 오픈했다고 11월 19일 밝혔다.

신규 홈페이지는 교직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메뉴를 단순화한 게 특징이다.

홈페이지 메뉴는 크게 교육안내와 연구지원으로 구성됐으며 △기관 및 부서별로 산재돼 있는 연구·교육 정보 접근 △의료원 및 각 기관들의 주요 교육일정 확인 및 교육신청·조회 △국책연구과제·의료원연구진흥제도·우수연구업적·연구현황 확인 및 의료원·대학의 분야별 특허·논문·연구정보 조회 등이 가능하다.

한림대의료원 노규철 에이치코어 센터장은 “신규 홈페이지는 사용자 중심으로 제작돼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에이치코어는 앞으로도 연구·교육 관련 홍보 및 정보공유 활성화를 위해 중앙임상의학연구소·시뮬레이션센터·대학·의료원 산학협력단 등 타 기관과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림대의료원은 최근 개원 50주년을 맞아 환자 중심의 스마트 병원 구축을 위한 피닉스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에이치코어는 피닉스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미래 의학을 선도할 인재양성과 혁신조직문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통합 운영체계 구축을 이끌어 가기 위해 신설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