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안양시민축제 미술프로젝트 작품 전시
상태바
한림대성심병원, 안양시민축제 미술프로젝트 작품 전시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1.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과 희망 담은 응원 메시지 새겨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고 안양미술협회와 안양예고, 연성대학교가 공동 제작한 미술작품을 1층 로비에 전시했다고 11월 19일 밝혔다.

이번 작품 전시는 ‘2021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한 의료진에게 감사를 전하고 일상회복 과정에서 함께 노력한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작품 제작에 앞서 작가들은 시민들로부터 문자메시지, SNS 댓글, DM 등을 통해 의료진들을 향한 위로와 응원 메시지를 받았고 선정된 응원 메시지를 재료에 그려 전시작품으로 탄생시켰다.

한림대성심병원 이승대 행정부원장은 “매년 안양시민축제 현장에 본원 의료지원단을 파견해 시민을 만나 왔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 행사가 열리지 못해 아쉽다”며 “이번 작품 전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들에게 시민 여러분들의 희망과 응원 메시지가 전달돼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안양시민축제는 안양시민의 날을 기념해 2000년에 처음 개최된 이래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관람하는 참여형 축제로 올해 20회를 맞이했다.

어린이, 직장인, 주부, 노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해 4천여명의 출연자가 무대에 서는 등 안양시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올해 안양시민축제는 11월 30일까지 열리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축소해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