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덕철 장관, 요양병원·시설 현장방문
상태바
권덕철 장관, 요양병원·시설 현장방문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11.0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중앙사고수습본부장)은 11월 4일(목) 오전 10시 대전 중구 소재 ‘행복한시니어스요양병원’과 ‘평화가득함요양원’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관리 사항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전 국민 70% 이상이 예방접종을 완료해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되는 시기에 요양병원·시설에서 방역관리 강화 준수사항을 충실히 이행하고 확진자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진행됐다.

권덕철 장관은 행복한시니어스요양병원 및 평화가득함요양원 종사자, 대전시청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그간의 방역관리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접촉 및 비접촉 면회실을 둘러보고 방역대책 준수 여부, 예방접종 현황과 입소자·입원환자 추가접종 여부, 종사자‧간병인 관리 현황 및 애로사항 등을 논의했다.

한편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요양병원·시설 접촉 면회 시행으로 백신 접종자만 접촉 면회를 허용하고 있다.

입원환자, 면회객 모두 예방접종 완료자인 경우 접촉 면회가 허용되며, 그 외의 경우에는 비접촉 면회가 가능하다.

요양병원·시설의 종사자에 대해 접종 여부 및 지역에 관계없이 유전자 증폭(PCR) 검사를 주 1회 실시하며, 지역 내 집단 발생상황을 고려해 지자체장은 주 2회까지 검사주기를 확대할 수 있다.

또 신규 환자와 신규 종사자는 PCR 검사를 거쳐 입원 또는 채용이 가능하고, 특히 종사자는 가급적 접종 완료자를 채용하도록 권고하는 등 감염 전파 방지를 위해 정부는 철저히 조치하고 있다.

권덕철 장관은 이날 현장방문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부단한 노력으로 최선을 다해준 종사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최근 요양병원·시설 접종완료자의 돌파감염이 다수 발생하고 있어 추가접종을 신속히 시행하고, 기저질환이 있는 노령의 환자분들이 입원해 있는 만큼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지속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권 장관은 요양병원·시설의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방역수칙이 개편되지만 마스크 착용, 증상이 있는 경우 코로나 검사받기, 주기적 환기 등 기본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더 안전하고 더 나은 일상회복을 할 수 있도록 실천방역을 강화해 줄 것을 종사자들에게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