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자 지원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개시
상태바
연구자 지원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개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10.26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연구자 친화형 연구 환경 조성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연구자의 접근성이 향상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0월 26일 밝혔다.

진흥원은 지난해 11월부터 R&D 연구자의 질문에 대해 24시간 상시 답변하기 위해 웹버전 챗봇서비스를 도입했고, 연구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카카오톡을 활용한 챗봇서비스를 개시했다.

신설된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는 진흥원 R&D 전문채널인 ‘HTDream톡(보건의료R&D)’을 방문해 사용할 수 있으며, 문의 빈도가 높은 ‘연구비 사용 및 관리’와 관련된 서비스를 고도화해 ‘과제신청 및 평가’와 ‘시스템 이용’ 등과 같은 새로운 분야에 대한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서비스 및 재택근무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챗봇서비스는 연구자의 편의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진흥원은 연구자가 원하는 내용에 대해 더욱 완벽하게 대응 할 수 있도록 서비스 분야를 확대하고, 대화형 AI 챗봇으로 고도화 시켜 나갈 예정이다.

진흥원 R&D진흥본부 최병욱 본부장은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챗봇서비스 및 서비스분야 확대를 통해 연구자들이 더욱 편리한 환경에서 연구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연구자 친화형 연구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