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의사 맞춤형 의료정보채널 ‘브릿지’ 오픈
상태바
보령제약, 의사 맞춤형 의료정보채널 ‘브릿지’ 오픈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10.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학논문 큐레이션’, ‘3D 가상공간 BR타운’, ‘PWA 기술’ 등 차별 요소 부각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10월 25일 의사 맞춤형 의료정보채널 ‘브릿지(BR!dge)’를 선보였다.

브릿지(BR!dge)는 그동안 오프라인으로만 만나오던 의사 고객들과 비대면 환경에서도 소통할 수 있도록 제작된 보령제약의 온라인 마케팅 채널이다. 웨비나 및 웹심포지엄의 진행뿐 아니라, 최신 의학 논문과 의약학 정보 등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과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한다.

브릿지는 보령(Boryung)의 약자인 ‘BR’과 ‘이어진다(-idge)’가 합친 단어로서 ‘의료인과 의료인, 의료인과 보령제약을 잇는 다리’라는 뜻과 ‘(의사를 위한) 빛나는 지식(Bright Knowledge)’라는 의미도 함께 담았다.

보령제약은 이번 의료정보채널 구축을 위해 일선 의사들을 대상으로 ‘포털 형태 및 구성에 관한 선호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보령제약이 ‘인터엠디(InterMD)’에 의뢰해 의사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직 의사들은 ‘영상 콘텐츠’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디지털 채널에 추가됐으면 하는 서비스로 ‘의학논문 큐레이션(33.3%)’을 가장 많이 꼽았고, 의학적/임상적 정보에 대한 갈증 해소 방법으로는 ‘웨비나·웹 심포지엄(33.5%)’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이러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보령제약은 의사들이 선호하는 콘텐츠 유형 및 내용을 파악해 의료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채널을 제작했다. 의사들이 영상 기반 콘텐츠를 선호한다는 것을 반영해 ‘영상·이미지 기반 플랫폼’을 구축한 것이 브릿지의 가장 큰 특징이다.

브릿지는 의사 고객들이 직접 컨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최신 의학 논문을 전문가가 알기 쉽게 핵심만 요약해서 설명해주는 영상 콘텐츠인 ‘메디컬 큐레이션(Medical Curation)’을 비롯해 일상 진료에 필요한 정보들을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한다.

3D 가상공간인 ‘비알 타운(BR Town)’에서는 브릿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비알 타운 내에서 ‘건물이나 지나다니는 차를 클릭’하는 방식으로 제품 정보를 볼 수 있고, 웨비나 및 웹심포지움 참석을 신청할 수 있는 등 게임적인 재미도 추가했다. ‘비알 타운’은 향후 다양한 가상체험이 가능한 메타버스 방식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PWA(Progressive Web App)’이라는 최신 기술을 도입해 URL 주소(https://www.br-idge.co.kr)만으로 설치 없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고, PC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형태로 이용이 가능하다.

브릿지 내에서는 웨비나, 웹 심포지엄, 화상회의도 가능해 비대면 상황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쌍방향 소통 서비스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