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가협상에서 의료계 요구 관철
상태바
수가협상에서 의료계 요구 관철
  • 김명원
  • 승인 2004.11.03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정 의협회장 회원과 간담회서 강조
대한의사협회가 수가협상에서 의료계의 요구를 관철시키겠다는 의지를 직접 회원들에게 천명하며 회원들의 지원 요청에 나섰다.

김재정 대한의사협회장은 지난 1일 충북의사회 회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수가 협상에서 최선을 다해 목표치를 꼭 달성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 회장은 충북 제천에 소재한 파크호텔에서 회원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이같이 밝히고 수가 협상 및 약대6년제 저지, 백신 대책 등에 관한 의협의 활동 방향, 성과에 대해 밝혔다.

의협회장과의 대화에 앞서 김세곤 상근부회장은 "국회 동향 및 외국 의료제도 비교"에 관해 발표했으며 박효길 보험부회장도 "2005년도 건강보험 수가 계약 현황과 전망"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참석한 충북의사회 회원들은 주로 공단의 불합리한 실사에 관한 불만과 의협의 대책에 대해 집중 질문했는데 김 회장은 불합리한 고시를 개정하는데 총력을 다하겠으며 현장에서 불합리한 부분이 발견되면 언제든지 직접 연락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재정 회장은 "지난 100년간 의사들이 이렇게 어려운 때가 없었다"며 "수가는 의사에 대한 평가이며 자존심인 만큼 앞장서서 수가 인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고 회원들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재정 회장은 충북에 이어 전라북도, 고양시, 인천광역시, 강원도 등 의사회 회원들과 대화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