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C, 지역거점공공병원 대상 인증준비 교육 실시
상태바
NMC, 지역거점공공병원 대상 인증준비 교육 실시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0.19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주기 급성기병원 인중 주제로 실시간 비대면 교육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10월 14일부터 15일 양일간 지역거점공공병원 인증평가 관련 업무담당자 약 40명을 대상으로 ‘2021년 3주기 의료기관 인증 준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료기관 인증조사 기준과 준비 방향, 병원별 대응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3주기 인증준비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코로나19 확산 추세를 우려해 생중계 방식의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3주기 인증기준 및 표준지침서 개요 △조사항목과 기준의 이해 △3주기 인증평가 준비사항 및 대응 사례 △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조사 Q&A 등이다.

의료기관 인증은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제공하기 위한 제도로써,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종합 평가해 기준을 통과한 기관에 4년간 인증의료기관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은 ‘의료법 제58조’에 따라 지역거점공공병원이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인증지원 사업수행 및 관련 교육훈련을 제공했으며 현재까지 35개소 중 33개소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한편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센터는 국가 공공의료교육 인재양성의 중심기관이자 대표기관으로, 공공보건의료 인력에 대한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해 중앙과 지역 간 교육훈련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