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한의학회 임상진료지침 우수평가상 수상
상태바
[동정]대한의학회 임상진료지침 우수평가상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1.10.1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미영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임상근거연구팀장이 최근 대한의학회 창립 55주년 기념식에서 임상진료지침평가에 대한 전문성과 공로를 인정받아 임상진료지침 우수평가상을 수상했다.

임상진료지침 우수평가상은 대한의학회가 임상진료지침 관련 교육, 개발 및 확산에 기여한 공이 있는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최미영 팀장은 임상진료지침 개발에 활용되는 연구방법론 전문가로서 전문학회의 임상진료지침 개발과정에 참여해 방법론 교육, 체계적 문헌고찰 컨설팅 등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국내 임상진료지침 현황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진료지침 개발 △코로나19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 등에 관한 시의성 있는 연구로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광협 원장은 “조직개편을 통해 임상근거연구팀을 신설하고, 국제 임상진료지침 협력기구(G-I-N) 회원 가입과 국내 1호 GRADE(The Grading of Recommendations, Assessment, Development and Evaluation) 센터로 지정되는 등 임상진료지침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다”며 “보의연은 앞으로도 대한의학회와 함께 국내 임상진료지침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의료현장에서 환자가 적절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