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 전환에 속도 ‘Up’
상태바
씨젠,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 전환에 속도 ‘Up’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10.0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종윤 대표, 국제학회서 ‘분자진단 플랫폼 시대’ 의지 천명

씨젠(대표 천종윤)이 ‘분자진단 플랫폼 시대’의 개막을 선언했다.

씨젠 천종윤 대표는 지난달 말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린 ‘국제임상화학회(AACC)’에서 ‘글로벌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천 대표가 직접 씨젠의 혁신 의지를 천명한 ‘애틀랜타 선언’이다.

지금까지 분자진단 업체들의 시약 개발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이뤄지며 여러 질병의 원인을 찾아내는 다양한 진단시약을 개발하기에는 학계가 있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씨젠이 진단시약 개발에 디지털 방식을 도입해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할 것임을 선언한 것.

씨젠은 지난 10여 년에 걸쳐 검사 장비나 원재료 등을 내재화 할 수 있는 기술과 ‘플랫폼’ 운영의 기반이 되는 IT 시스템 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고, 필요한 준비가 어느 정도 마무리됐다는 판단이다.

씨젠은 조만간 전 세계 바이오 전문가라면 누구나 씨젠의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필요한 진단시약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질병을 대상으로 한 진단시약 라인업을 크게 확대하는 한편, 이를 적용할 새로운 검사 시스템도 갖출 계획이다.

이러한 ‘분자진단의 플랫폼화’를 통해 씨젠은 전 세계에서 전문가가 사용할 진단 시약을 연구실에서 신속하게 직접 만들고, 어디서나 검사가 가능한 분자진단의 생활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분자진단의 플랫폼화가 완성되면 100여 개의 진단시약 개발이 1년안에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씨젠은 해외 우수인재 영입에도 적극 나섰다.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으로써 전환 가속화를 위해서는 바이오와 함께 기초과학, 응용과학 등의 융합이 필수적이란 판단 하에 다양한 분야의 우수인재 확보에 나선 것이다.

이를 위해 씨젠은 지난달 샌프란시스코, 보스턴, 애틀랜타 등 미국 3개 도시에서 채용 설명회인 ‘Seegene Tech Forum’을 개최했으며, 바이오, IT, 엔지니어링, 수학, 물리학, 통계학 등 여러 분야의 박사급 인재 1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에는 천종윤 대표이사가 직접 나섰다. 천 대표는 입사가 유력한 후보자들과 1:1 면담을 실시하고, ‘Tech Forum’에서 ‘씨젠의 사업 경쟁력과 미래 비전’이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또한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세계 바이오산업의 동향과 미래, 씨젠의 기술력과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방향성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