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보도 품질향상 해커톤’ 개최
상태바
‘감염병보도 품질향상 해커톤’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1.09.2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10월 8일~11월 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안도현)는 오는 10월 8일부터 11월 5일까지 감염병보도 품질향상을 위한 해결방법을 탐색하는 ‘감염병보도 품질측정 해커톤’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해커톤 주제는 코로나19관련 보도 뿐 아니라 과거에 발생했던 감염병보도 포함해 △언론보도 품질에 따른 분류 또는 분류방법/모형 △언론보도를 해결지향의 틀로 분석 또는 분석방법/모형 △언론보도가 코로나19 문제해결의 목적달성에 기여하는 정도 분석 또는 분석방법/모형 △감염병상황에 따른 언론보도 주제 등의 변화 분석 또는 분석방법/모형 △텍스트분석 결과 시각화, 이외 감염병보도 품질향상 방법 등이다.

참가신청은 10월 8일까지 해커톤 안내 홈페이지에 온라인(http://hacking.minds.kr)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참가는 감염병보도 품질향상에 관심있는 누구나 가능하다. 1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팀 등록은 10월 8일(금) 까지며, 산출물 제출은 11월 5일(금) 까지다.

출품작은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결과 발표와 시상식은 11월 19일(금)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후기학술대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우수작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