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우리아이 튼튼 쑥쑥 똑똑하게 키우기
상태바
[신간] 우리아이 튼튼 쑥쑥 똑똑하게 키우기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09.0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의대 오재원 교수의 초보 부모를 위한 종합 육아서 출간
우리아이 튼튼 쑥쑥 똑똑하게 키우기 표지.
우리아이 튼튼 쑥쑥 똑똑하게 키우기 표지.

한양의대 오재원 소아청소년과학교실 교수가 30년 동안 진료한 경험을 바탕으로 육아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집대성한 육아 정보서 ‘우리아이 튼튼 쑥쑥 똑똑하게 키우기’를 최근 출간했다.

이 책은 총 10장으로 구성됐다.

요람에서 학교까지를 주제로 △1장은 태어나서 이유 시기 전까지 △2장 이유 시기 △3장 1세부터 6세까지 △4장 아이의 영양 △5장 소화기관 △6장 영양과 성장 △7장 비만 △8장 계절성 질환 △9장 알레르기 △10장 청소년기 순으로 기술됐다.

오 교수는 “부모들이 아이의 육아를 시작하면서 어떻게 하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잘 키울 수 있는지를 고민하지만 정확하고 전문적인 지식이 동반돼야 올바른 육아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책은 30여 년간 진료실에서 아동청소년들을 진료한 경험과 육아 신문에 6년간 칼럼을 연재한 정보들을 총망라했다”며 “올바른 육아를 고민하는 부모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소아청소년의 알레르기 면역과 호흡기 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어 최근 환경오염 등으로 아토피 피부염과 천식 및 비염이 있는 아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오 교수의 설명이다.

오 교수는 미국 존스홉킨스대학과 테네시 주립대학에서 알레르기면역학을 연수 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한양대학교병원과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을 오가며 진료하고 있다.

그는 현재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미국알레르기임상면역학회(AAAAI) 종신 fellow(FAAAAI)를 수여 받았고 아시아태평양알레르기임상면역학회(APAAACI) 기후변화위원회 위원장, 세계알레르기학회(WAO) 기후변화대책위원회 위원 등 활발한 국내·외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국내·외 저명학술지에 150여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WAC, EAACI 등 국내·외 학술대회 등에서 200여회 강의와 발표를 했다.

저서로는 ‘Pollen allergy in a changing world(Springer, 2018)’, ‘꽃가루와 알레르기’ 20여편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