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병동에 지원인력 추가 배치 논의
상태바
코로나19 병동에 지원인력 추가 배치 논의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09.09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일 노정합의 이후 후속조치 차원… 병원계와 추가 논의 후 기준 마련키로

코로나19 병동에 간호사를 도와 물품운반, 폐기물관리, 청소 및 소독 등을 전담하는 지원인력을 추가 배치하는 방안이 논의 중이다.

보건복지부는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는 간호인력에 대한 배치기준 마련을 위해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위원장 나순자), 대한간호협회와 9월 8일 서울 용산구 소재 서울비즈센터 2-1 회의실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9월 2일 노·정 합의 사항에 따라 코로나19 중증도별 간호사 배치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보건의료노조와 간호계가 제시한 인력기준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양측은 코로나19 병동에 근무하는 간호사가 간호업무에만 전념하도록 물품운반, 폐기물관리, 청소 및 소독 등을 전담하는 병동지원인력의 추가 배치 필요성에 대해 동의했다.

또 이러한 현장 상황을 고려해 앞으로 병원계 등과 추가적인 논의를 통해 기준을 마련키로 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필요한 간호인력 기준 마련과 함께 인력수급 등을 고려한 적용 가능성도 감안해야 한다는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창준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은 “노정 합의 결과에 따라 신속히 기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보건복지부에서 이창준 보건의료정책관(환자병상관리반장 겸임), 차전경 환자병상관리팀장, 양정석 간호정책과장, 성지은 중수본 인력관리팀 사무관 등이, 보건의료노조에서는 송금희 사무처장, 이선희 부위원장, 정재수 정책실장, 오선영 정책국장, 안태진 정책부장 등이, 대한간호협회에서는 김정옥 고문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