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과 민간의보의 공존방안
상태바
건강보험과 민간의보의 공존방안
  • 박현
  • 승인 2006.05.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정보정책연구원 정책세미나 개최
사단법인 한국보건정보정책연구원(회장 백순지)은 오는 22일 서울대보건대학원에서 "국민건강보험과 민간의료보험의 공존방안"을 주제로 2006년도 상반기 보건의료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이평수 재무상임이사가 주제발표를 하고 토론자로 김기범 한국소비자 보호원 보험팀장, 박효길 대한의사협회 상근보험이사, 이기효 인제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 이진석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전민용 대한치과의사협회 치무이사, 정채빈 대한한의사협회 보험이사가 참여한다.

이번 주제는 최근에 우리 의료계의 주요 이슈로 되어있는 민간의료보험 도입 문제에 따른 문제점과 국민건강보험에 미치는 영향을 배경으로 두 보험간의 위상과 실태를 조명하고 두 보험의 활성화와 공존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이에 대한 토론내용은 의료계의 대표단체인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와 소비자보호단체의 견해와 관련학계의 교수 두 분의 찬반토론을 추가하기로 했다.

한국보건정보정책연구원(한보연)은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으로써 보건의료 관련 수탁사업, 보건의료정보, 정책연구사업, 의료봉사사업 등으로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비영리 연구 단체이다.

한보연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보건의료정책 총동문회(H.P.M총동문회)가 2000년에 설립됐다.

한보연은 설립 이후 매년 H.P.M 총동문회와 합동 주관 하에 보건의료정책세미나 개최, 농어촌 무료진료봉사, 외국인 노동자 무료진료봉사, 무인가 사회복지법인시설 위문활동 등을 펼쳐왔으며 최근에는 해외 의료봉사지원, 북한의학대학 의학서적 보내기 활동을 전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