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12-03 18:04 (금)
심평원, ‘행동하는 강원생태환경교육 프로젝트’ 지원
상태바
심평원, ‘행동하는 강원생태환경교육 프로젝트’ 지원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09.01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교육청·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과 공동선언식 개최
심평원은 최근 '행동하는 강원생태환경교육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원 2동 컨퍼런스홀에서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심평원은 최근 '행동하는 강원생태환경교육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원 2동 컨퍼런스홀에서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8월 31일 본원 2동 컨퍼런스홀에서 강원도교육청,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SK C&C 등 7개 지역 교육 및 시민단체 등과 함께 행동하는 강원생태환경교육 ‘지금 바로’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강원생태환경교육 사업은 지역사회 생태환경 교육 및 실천을 통한 SDGs 이행을 위해 기획됐다.

심평원은 지난 7월 임직원 사회적 가치 실천 플랫폼(행가래 앱)을 구축하고 10개의 일상 속 사회적 가치 활동(텀블러사용, 잔반제로, 건강걷기, 계단이용, 헌혈 등)을 실천 중이다.

SDGs란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의 약자로 인류 보편적 문제, 지구 환경문제, 경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행하는 지속가능 개발 및 발전 목표를 의미한다.

강원도교육청은 학생들의 행동하는 생태환경교육을 위해 원주시 관내 3개 학교를 선정했으며, 해당 학생들은 9월부터 12월까지 6개 챌린지 실천활동(잔반제로, 페트라떼, 플라스틱 프리, 몸짱, 환경캠페인, 캔크러쉬)을 통해 행가래 앱 포인트를 적립한다.

심평원은 프로젝트 기간에 학생들에게 제로웨이스트 체험세트를 지원해 환경보호 실천을 장려하고, 학생들의 생태환경실천 활동 포인트에 상응하는 임직원 성금 조성을 통해 강원도 환경성질환 환우 치료비로 기부할 예정이다.

즉, 심평원이 학생들의 생태환경 실천활동이 선순환 활동으로 지속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김선민 원장은 “심평원은 임직원부터 일상 속 사회적 가치 활동을 실천 중이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해 SDGs 이행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