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부천성모병원장에 김희열 교수
상태바
신임 부천성모병원장에 김희열 교수
  • 병원신문
  • 승인 2021.08.2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 병원장 이취임식 개최 예정

제20대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장에 순환기내과 김희열 교수<사진>가 임명됐다. 임기는 오는 9월 1일부터 2년간.

김희열 신임 병원장은 1989년 가톨릭의대를 졸업하고 동(同)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1996년부터 가톨릭의대 순환기내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3년부터 2004년까지 캐나다 알버타대학에서 협력조교수로 근무했으며, 부천성모병원에 부임한 2005년부터 부천성모병원에 심장혈관 촬영술을 시행하고, 심장의 날 행사를 개최하는 등 지역 내 심장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과 심혈관 치료에 앞장서 왔다.

또한, 대한심혈관중재학회 인정 심혈관중재수술 인증의로서 연간 1,000여건이 넘는 관상동맥 조영술과 관상동맥중재시술을 시행하며 국내 심혈관 만성 완전폐색 시술 권위자다. 만성폐쇄 관상동맥 중재시술 연구회(K-CTO Club) 회장을 역임했으며, 대한심혈관중재시술학회 경인지회 회장을 맡아 국내외 관상동맥 중재시술 분야의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김 병원장은 지난 2015년부터 5대, 6대, 7대 부천성모병원 진료부원장을 역임했으며, 부천성모병원 진료 파트 수장으로서 진료 프로세스 개선과 의료 질 향상에 기여해 왔다.

특히 매일 응급의료센터를 시작으로 전 병동을 순회하며 개선해야 될 곳은 없는지, 직원과 환자가 불편해하는 것은 무엇인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해 많은 진료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여러 의료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는 등 부천성모병원의 의료질 향상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또한 권순석 전임 병원장(호흡기알레르기내과)과 뜻을 맞춰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수의 진료과 협업이 필요한 협진시스템을 강화해왔으며, 김 병원장의 주도로 9월 1일 국내 최초 뇌혈관전문의와 심혈관전문의가 동시 진료하는 혈관센터도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한편, 김희열 20대 병원장 취임식은 9월 3일 코로나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