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1-17 19:25 (월)
대웅제약, 학교 밖 청소년에 해열진통제 기부
상태바
대웅제약, 학교 밖 청소년에 해열진통제 기부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8.2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 학업과정 밖의 청소년들 위해 ‘이지엔6에이스’ 1만개 기부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6에이스’ 1만개를 기부한다고 8월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정규 학업과정을 받지 않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백신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고열·몸살 등의 이상반응을 안전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지엔6에이스 1만개는 청소년지원센터인 ‘꿈드림’을 통해 전국 청소년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최근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대입 수험생을 중심으로 청소년의 접종률 역시 늘어나고 있다. 지난 7월 질병관리청 정례 브리핑에 따르면 대입 수험생의 백신 사전예약률은 8만1천명에 해당하는 81.4%에 달했다. 하지만 정규 학업과정을 수행하지 않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이기 쉽기에 더 큰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이웃에 대한 관심이 소홀해지기 쉬운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제도권 밖에 있는 청소년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사회의 건강한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사회의 관심에서 멀어지기 쉬운 국민들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의 이지엔6에이스는 국내 최초로 아세트아미노펜을 액상형 연질캡슐로 만든 해열진통제다. 한 알에 아세트아미노펜 325mg이 들어있어 두통과 감기발열 및 통증, 신경통, 근육통, 삔 통증 등에 효과적이다. 또한 타르 색소와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