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재생의료기관 제3차 지정 설명회
상태바
첨단재생의료기관 제3차 지정 설명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08.0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중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대상 지정 및 연구계획 심의 신청 받아

정부는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을 포함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제3차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지정계획 사전설명회를 8월 2일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8월 2일(월)과 8월 4일(수), 8월 5일(목) 세 차례에 걸쳐 의료기관의 지정신청 준비를 돕기 위해 공고 전에 지정신청 대상 및 준비서류, 서류 작성 시 유의사항 등을 미리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8월 2일 27개의 기관이 사전설명회에 참석했으며, 추가로 참석을 원하는 기관은 각 설명회 개최 전날까지 첨단재생의료 지원기관(02-6365-2273)에 신청하면 된다.

현재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은 22개 상급종합병원이 조건부로 지정됐으며, 8월 중 공고를 거쳐 임상연구계획을 가진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3차 지정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이번 3차 지정신청 접수는 의료기관에서 임상연구를 조기에 시작할 수 있도록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지정신청과 연구계획 심의신청을 함께 받을 계획이다.

의료기관이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우선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지정돼야 하며, 첨단재생의료 연구계획에 대해 적합(승인) 통보를 받아야 한다.

이영재 보건복지부 재생의료정책과장은 “올해 말까지 첨단재생의료 연구계획을 가진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 대해 신속하게 신청을 받아 지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