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12-01 09:02 (목)
뷰노, 뷰노메드 본에이지 활용 사례 공유 웨비나 개최
상태바
뷰노, 뷰노메드 본에이지 활용 사례 공유 웨비나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7.2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인공지능을 활용한 골연령 평가’ 주제로 진행
뷰노메드 본에이지 스크린샷
뷰노메드 본에이지 스크린샷

AI 솔루션 선도 기업 뷰노가 오는 7월 29일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 ‘인공지능을 활용한 골연령 평가’를 주제로 뷰노메드 본에이지(VUNO Med-BoneAge) 웨비나를 개최한다.

개원의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로써 기존에 없던 새로운 골연령 평가 방법을 제시한 뷰노메드 본에이지의 활용 사례를 전할 예정이다.

이날 1시간 동안 개최되는 행사는 뷰노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식 웹심포지엄 플랫폼 뷰노 아카데미(VUNO ACADEMY, www.vuno-academy.com)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후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두정이진병원 소아청소년과 이인규 원장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골연령 평가’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최근 소아청소년기 성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개원의를 중심으로 시행 건수가 늘고 있는 골연령 검사의 효율성과 정확도를 높인 뷰노메드 본에이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활용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골연령 검사는 주로 소아청소년기의 정상적인 성장 여부 판단을 위해 수골(손뼈) 또는 주관절(팔꿈치뼈)의 엑스레이 영상 분석을 통해 이루어진다. 뷰노메드 본에이지는 인공지능이 수골 엑스레이를 분석해 높은 정확도의 골연령 판독 결과를 제시하는 솔루션으로, 미국영상의학회지 AJR에 게재된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해당 솔루션이 제시하는 3가지 골연령 판독 값과 전문의들이 판독한 결과와의 일치도가 93.5%에 달했고, 판독시간은 최대 40% 감소했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뷰노메드 본에이지는 기존 골연령 평가법을 혁신한 솔루션으로, 출시 이후 의료 현장에서의 지속적인 피드백 반영과 다양한 임상연구 진행 등으로 제품의 완성도가 높아 의료진들의 평가가 좋다”며 “새롭게 구축한 웹심포지엄 플랫폼 ‘뷰노 아카데미’를 통해 의료진들에게 인공지능 기반 임상 의사결정에 대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