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대한모체태아의학회 최우수학술상
상태바
[동정] 대한모체태아의학회 최우수학술상
  • 병원신문
  • 승인 2021.07.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상계백병원 산부인과 양승우 서용수 교수팀
사진 왼쪽부터 양승우, 서용수 교수
사진 왼쪽부터 양승우, 서용수 교수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산부인과 양승우·서용수 교수팀이 7월 10일 개최된 제27차 대한모체태아의학회 학술대회에서 최우수학술상(구연상)을 수상했다.

대한모체태아의학회(The Korean Society of Maternal Fetal Medicine, KSMFM)는 1994년 태아와 산모의 건강을 위하여 모체태아의학의 연구, 발전과 회원 및 국제학회와의 교류와 유대증진을 위하여 설립 후, 매년 학술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학술지 발간과 국내외 학회를 개최하며, 지역별 지회를 개설하여 연구발표회와 학술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양승우·서용수 교수팀이 발표한 ‘태반 호프바우어 세포 내 DC-SIGN 표지자에 반응하는 알파-2,6-시알산화 면역글로블린의 카베올린-1 매개 IL-10 싸이토카인 분비 유도에 관한 연구’는 사람 태반 내 면역세포인 호프바우어 세포가 면역글로블린과 반응하여 임신유지를 위해 필요한 면역유지 단백질(싸이토카인) IL-10을 분비하는 기전에 대한 연구로 추후 임신성 고혈압 질환 등 임신합병증의 발병 원인 및 치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연구는 인제대 상계백병원 산부인과 양승우, 서용수 교수와 건국대 산부인과 황한성 교수, 수의과대학 강영선 교수가 공동 연구하여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