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 종사자 교육(관리약사 대상) 보수교육Ⅱ’ 실시
상태바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관리약사 대상) 보수교육Ⅱ’ 실시
  • 병원신문
  • 승인 2021.07.0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병원약사회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는 오는 7월 3일(토) 오후 2~6시까지 4시간 동안 임상시험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2021년도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 관리약사 대상 보수교육Ⅱ’ 웨비나를 실시한다.

병원약학분과협의회 임상시험분과위원회(위원장 장홍원)에서 준비한 이번 교육은 병원약사회가 2016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시험 교육실시기관으로 지정받은 후 연 4회 개최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임상시험 관리약사의 전문성 강화, 자질 함양을 통한 직무 능력 향상, 임상시험약 관리업무의 질 향상과 연구대상자의 안전과 권리 보호를 도모한다. 또한 보수교육 대상자 입장에서 관심이 많은 최신 현안과 구체적인 사례 중심으로 보다 심도 깊은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의 임상시험 고려사항이나 최신 이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웨비나는 장홍원 임상시험 분과위원장(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의 사회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유예진 약사의 ‘임상시험용 의약품 관리의 최근 경향’ △한국화이자제약 김경미 부장의 ‘임상시험 관련 국내외 법규 및 최신 이슈’ △에이비엘바이오 이상미 팀장의 ‘신약 개발에 대한 현황’ △서울아산병원 송경아 약사의 ‘임상약국의 전자문서 관리시스템 활용사례 보고’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영희 회장은 “국민이 안심하고 임상시험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임상시험 대상자의 권리와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시되고 있다”며 “이에 본회도 임상시험 관리약사들의 역량 강화에 집중하며,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사례 중심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병원약사들의 노하우와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 임상시험 관리약사의 전문성 강화와 자질 함양, 윤리의식 고취뿐 아니라 업무 발전 및 임상연구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