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아태지역 Top 10 CMO로 선정
상태바
유한양행, 아태지역 Top 10 CMO로 선정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6.2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제약바이오 전문지 PHARMA TECH OUTLOOK 선정
cGMP 시설 결합된 글로벌 최고 수준의 CDMO(위탁개발생산) 역량 강점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최근 글로벌 제약바이오 전문매체인 파마 테크 아웃룩(PHARMA TECH OUTLOOK)에서 발표한 ‘2021 아시아태평양 지역 10대 CMO(APAC Top 10 CMOs)’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이는 국내 CDMO(위탁개발생산) 업체가 합성 의약품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은 의미있는 사례이다.

헬스케어 및 바이오 분야 전문지로 유명한 미국의 파마 테크 아웃룩은 “이번에 선정된 상위 10대 CMO 기업들은 다양한 최신 기술과 최고의 솔루션 제공을 통해 제약산업의 공급사슬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고 평가했다.

유한 CDMO 사업은 임상 중인 신약 파이프라인의 공정 및 분석법 개발부터 출시된 글로벌 합성신약의 원료중간체(Intermediates) 및 원료의약품(API, 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을 공급하는 완전 통합형 서비스(fully integrated manufacturing services)를 제공하며, 이러한 유한의 서비스는 글로벌 CDMO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한양행 해외사업부장인 신명철 전무는 “유한 CDMO는 중국과 일본에서 경쟁력 있는 단가로 양질의 기초원료들을 신속히 조달할 수 있는 전략적 입지를 누리며, 아시아 내 중국 및 인도 외 국가 중 안정적으로 우수한 신약 원료를 공급할 수 있는 제3국의 공급처로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유한양행의 CDMO 사업은 글로벌 상위 20개 제약사 및 유망한 미국 소재의 혁신 바이오테크들과 협력해 지난 20년 동안 27개의 새로운 화학 물질 (NCE) 의약품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유한양행 중앙연구소 의약공정부문의 뛰어난 연구 역량과 자회사 유한화학의 최신 cGMP 생산 설비가 결합돼 글로벌 최고 수준의 CDMO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큰 강점이라는 평가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우수한 R&D 역량, 일관된 고품질의 생산역량, 우수한 규제기관 실사 기록, 유한의 경영 투명성 등 유한양행의 강점을 활용해 선진 제약시장에 대한 CDMO 사업을 지속 확대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파마 테크 아웃룩사가 선정한 APAC 지역 TOP 10 CMO에는 유한양행과 더불어 △Sypharma(호주) △Bora Pharmaceuticals(대만) △ScinoPharm(대만) △Formosa(대만) △Hikal(인도)’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