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우리 아이 의사 만들기 프로젝트: 닥터영의 의학만화
상태바
[신간]우리 아이 의사 만들기 프로젝트: 닥터영의 의학만화
  • 병원신문
  • 승인 2021.06.2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신대복음병원 최영 교수 출간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정형외과 최영 교수가 최고로 튼튼한 어린이가 되는 6가지 습관을 담은 책 ‘우리 아이 의사 만들기 프로젝트: 닥터영의 의학만화’을 펴냈다.

이 책은 중요하지만 어렵게 느껴지는 의학을 쉽고 재미있게 만화로 풀어내는 ‘의학만화(Meditoon)’ 장르의 책으로, 최영 교수는 “튼튼한 어린이가 되기 위한 습관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으며 일상에서 늘 접하고 있는 행동과 내 몸을 아껴서 잘 쓰기에서 시작한다”며 “지켜지지 않는 여러 가지 습관들을 의학만화를 통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함으로써 건강하고 튼튼한 어린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집필했다”고 말한다.

책에는 △내 몸 아끼기(왜 코를 파면 안되나요?) △잘 놀기(게임이 너무 재미있어요!!) △잘 먹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리 및 예방법 △잘 씻기 △잘 싸기(으악! 똥이 마려워!!) △잘 자기 △이럴때는 무슨과로(어디로 가나요?) 등을 만화로 알기 쉽게 어린이들에게 소개한다.

최 교수는 고신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사·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정형외과 교수, 서울대학교 정형외과 자문의, 근로복지공단 부산통합 장해 심사 자문의, 한국 법보행 분석전문가협의회 자문의를 맡고 있다.

<MD히포크라테스·143쪽·1만2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