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 돕기 건강달리기대회
상태바
암환자 돕기 건강달리기대회
  • 박현
  • 승인 2006.05.13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부인암재단
한국부인암재단(이사장 이효표ㆍ서울의대 산부인과 교수)은 오는 21일 오후 12시30분 올림픽공원 내 피크닉장 및 조깅코스에서 제5회 여성암 환자를 돕기 위한 건강달리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인암의 예방 및 조기진단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적절한 정기검진에 대한 사회적 홍보 및 교육의 확대를 기원하고 부인암에 대한 의식을 향상시킴으로서 한국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부인암은 자궁경부암, 난소암, 자궁체부암, 질암, 외음암, 유방암, 융모암 등 매우 다양한 종류의 암으로 구성된다, 각각의 원인, 예방 , 진단, 치료 및 완치가능성이 모두 다른 이질적인 질환의 총칭으로 여성의 10대 활암 중 상당히 빈도가 높아 의학적, 사회적, 경제적으로 매우 중요한 질환이다.

한국부인암재단은 비영리 공인 단체로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부인암의 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대국민 계몽 △부인암 관계 세미나 및 국제 학술심포지엄 △부인암의 선별 검진체계 구축사업 지원 △부인암의 발병원인, 예방법, 치료법 개발을 위한 연구지원 △부인암 관련 의료진 및 관계자의 교육지원 △영세민 및 외국인 여성근로자에 대한 부인암 수술비 지원 △해외 부인암 관련 기관과의 교류를 통한 의료정보 수집과 공동사업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부인암 관련 홍보책자 및 여성 건강질환에 대한 출판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건강달리기대회 행사는 선착순 300염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에게는 행사로고티셔츠와 간식이 지급되며 행상 후에는 경품이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와 (주)참존, (주)한국BMS, (주)CJ가 후원한다. 관련문의는 한국부인암재단(02-2072-3143, 238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