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의사회,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상태바
국경없는의사회,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1.06.1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과·마취과·산부인과 구호활동가 적극 채용
전 세계 현장 구호 활동에 참여할 의료·비의료 활동가 상시 채용

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가 오는 6월 17일 저녁 7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국경없는의사회 구호활동가 채용은 상시적으로 이뤄지지만 최근에는 구호 현장에서 수요가 가장 높은 외과, 마취과, 산부인과 전문의를 적극 채용하고 있다.

줌(Zoom)으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에는 국경없는의사회의 다양한 구호 현장에서 활동한 정의 활동가(산부인과 전문의), 이예지 활동가(산부인과 전문의), 김지민 활동가(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신현수 활동가(정형외과 전문의)와 현재 한국 사무소에서 구호활동가 채용 및 파견을 담당하고 있는 마이코 시라네(Maiko Shirane) 활동가가 참여해 생생한 현장 경험을 소개하고 채용 과정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국경없는의사회는 외과, 마취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외에도 간호사, 약사 등 의료분야와 로지스티션(물류 전문가), 재무 및 인력 관리자 등 비의료 분야도 상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절차를 거쳐 합격이 결정된 이후에는 우선 구호활동가 ‘인력풀’에 등록되며, 파견 지역 및 시기는 지원자의 여건과 현장 수요를 고려해 논의 후 결정되기 때문에 파견 가능 시기보다 3~4개월 전 지원서를 제출해야 하며, 당장 구호 활동에 참여할 수 없더라도 미리 지원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다양한 지역과 각기 다른 프로젝트에 참여한 구호활동가가 설명회에 참여하는 만큼 평소 구호 활동에 관심 있는 참가자가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활동가의 발표 이후에는 참여자들이 소그룹으로 나뉘어 각 활동가에게 더 자세한 질의를 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채용설명회는 6월 17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줌(Zoom)을 통해 진행되며, 당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국경없는의사회 웹사이트 채용설명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