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천재의 식단’ 발간
상태바
[신간]‘천재의 식단’ 발간
  • 병원신문
  • 승인 2021.05.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병원 김희진 교수, 뇌 건강을 위한 식습관 지침서 감수

한양대학교병원 신경과 김희진 교수가 감수한 뇌를 바꾸는 혁명적 식습관을 다룬 ‘천재의 식단’이 최근 발간됐다.

총 3부로 구성된 이 책은 △1부 ‘뇌는 음식으로 만들어진다’ △2부 ‘모든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3부 ‘내 몸의 운전석에 앉아라’를 주제로 특히 뇌 건강에 좋은 10가지 ‘지니어스 푸드’, ‘지니어스 플랜’, ‘지니어스 레시피’ 등을 소개한다.

한양대병원 신경과 김희진 교수는 감수의 글에서 “식단과 생활방식의 변화를 통해 치매를 예방하는 연구들은 임상 현장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규명되고 있다”면서 “천재의 식단은 전체적인 생활습관 개선과 뇌 건강을 최적화할 수 있는 단계별 식단을 제시하였고, 뇌 건강과 치매를 염려하는 중장년에게 유용한 도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저는 식단과 생활방식의 변화를 통해 치매를 예방하는 내용의 다큐멘터리 영화로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맥스 루가비어(Max Lugaver)와 존스홉킨스 대학에서 세포, 분자 신경과학을 전공한 내과 전문의 폴 그레왈이 저자이다. 10여 년 동안 뇌 건강에 관한 정보를 취합하고, 전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과학자와 의사를 찾아다니며 얻은 정보를 면밀히 분석했다.

김희진 교수는 난치성 신경계질환 중 치매 및 노인성 뇌질환 분야의 권위자로 뉴욕대학교 뇌건강센터에서 연수했다. 현재 한양대학교병원 신경과에서 뇌건강클리닉을 통해 치매환자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와 임상을 하고 있다. 또한, 치매의 조기표지자 연구, 치매 유전 및 후생유전학 연구, 신경퇴행성질환 병인 발견 연구 등 다양한 치매분야 연구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