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회장에 취임
상태바
[동정]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회장에 취임
  • 병원신문
  • 승인 2021.04.2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욱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이시욱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재활의학과 교수가 4월 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13회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임기 2년의 제7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는 근골격 및 말초신경계 질환의 진단검사기기인 초음파 검사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09년 4월 창립해 현재까지 빠른 속도로 발전해오고 있는 초음파관련 전문 학회다.

창립 이래 춘계와 추계 학술대회 및 워크숍 등 다양한 학술·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해 근골격계 초음파 분야에 있어 학술 교류와 교육의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지난 2017년에는 국제학회인 ‘세계 신경근골격초음파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도 했다.

이시욱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보라매병원 재활의학과 과장을 역임해 현재 보라매병원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외 신경근골격초음파 연구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회장직을 맡게 됐다.

이시욱 교수는 “코로나 판데믹 시대라는 어려운 시기에 학회 회장직을 맡게 되어 감사한 마음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학회 임원진과 함께 활발한 학술 활동과 폭넓은 교류가 이루어지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