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돌봄산업 육성’ 협력
상태바
‘스마트 돌봄산업 육성’ 협력
  • 병원신문
  • 승인 2021.04.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KHIDI)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KAIA)은 4월 23일 서울 용산구 소재 스마트시티 사업단에서 ‘스마트시티 연계 스마트 돌봄산업 육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급속한 고령화, 코로나19 등 다양하고 새로운 환경변화와 신기술 친화력 높은 미래 고령층 욕구에 대응 가능한 고령친화산업의 혁신과 스마트 돌봄의 산업화를 위한 ‘스마트 돌봄산업 육성 체계 확립’에 협력키로 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스마트 시티 연계 스마트 돌봄산업 육성 방안 공동 기획 △스마트 시티 데이터 허브 연계·활용 협의 및 스마트 돌봄 통합 플랫폼 구축을 통한 실증사업 추진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KHIDI는 스마트시티 연계 스마트 돌봄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고, 스마트 시티 추진 지자체, 관계 기관들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스마트 돌봄 서비스 실증 및 확산, 홍보 등 스마트 돌봄의 산업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KAIA는 파급력이 큰 보건복지 돌봄 산업 분야에 스마트 시티 데이터허브 기술을 연계함으로서 데이터 허브기술의 확산과 기술력 확대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권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전국적인 확장성을 가진 스마트시티 분야와 연동해 돌봄 분야 산업육성 체계를 확립, 스마트 돌봄의 산업화를 촉진하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돌봄 데이터 확대와 활용성을 강화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돌봄 분야의 데이터 집적과 활용의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