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최신 논문 기반 육아 솔루션 제시
상태바
[신간]최신 논문 기반 육아 솔루션 제시
  • 병원신문
  • 승인 2021.04.2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인혁 서울성모병원 교수,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는 0~3세 육아 핵심 가이드’ 발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류인혁 교수가 어린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를 위한 육아서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는 0~3세 육아 핵심 가이드’를 발간했다.

이 책은 신생아 종합 검사, 영유아 건강검진, 예방접종 등의 병원 진료를 아이들이 왜 꼭 받아야 하는지의 기본적인 정보부터, 수면 교육과 미디어 노출 등의 새롭고 뜨거운 관심사까지 아이를 키우는 양육자라면 누구나 고민한 부분을 골고루 담고 있다.

특히 류 교수는 ‘소화기 영양분과’를 전문하고 있어 모유 수유, 이유식, 소아 비만과 안 먹어 걱정인 아이에 대한 명쾌한 솔루션도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마다 의견이 달라 혼란스럽기 쉬운 우유, 종합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D, 아연의 보충 섭취에 대해서도 현재 가장 객관적인 정보로 정답에 근접한 기준을 알려준다.

이외에도 아이가 평소와 다를 때 반드시 점검해야 할 증상과 응급실에 가야 하는 징후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동시에 장염, 수족구병, 감기 등 면역력이 성인보다 약한 아이들이 자주 앓아 고민인 전염병과 대처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류 교수는 “최근 인터넷이나 여러 육아서로 훨씬 쉽게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찾아내는 것이 쉬운 것 만은 아니다”며 “두 아이의 아빠로서 어떤 상황이 왔을 때, 최선을 다 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로서 여러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열심히 모았다”고 전했다.

한편, 저자인 류 교수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에서 소아청소년과 전공의 수련을 마쳤다. 인천성모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임상강사를 거쳐, 현재 서울성모병원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대한소아과학회,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위즈덤하우스·344쪽·16,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