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세미나 및 및 출판기념회 개최
상태바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세미나 및 및 출판기념회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1.04.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1일 인천그랜드하얏트호텔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은 4월 11일 인천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제63회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조주영(차의과학대) 이사장과 김형길(인하의대) 회장을 비롯해 학회 회원 약 7,000여 명이 참여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현장 오프라인 참석자는 좌장 및 강연자 등 필수인력으로 최소화하고 대다수 참석자는 온라인으로 참여해 진행됐다. 행사 일정 전반에 걸쳐 방역당국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화기내시경 분야 필수 프로그램인 소독, 진정 분야 외에 보험과 최근 발표된 임상진료지침에 대한 세션 및 캡슐내시경세션이 진행됐다. 특히 상부, 하부, 췌담도 내시경 분야의 중급 또는 고급에 해당하는 주제를 심도 있게 다뤄 소화기내시경학 분야의 최신 지견 습득 및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은 소화기내시경 교과서 출판 기념회를 가졌다.

학회 산하 다학제소화기치료연구회, 내시경영상연구회, 내시경대사비만연구회, 내시경기기개발연구회, 내시경병태생리연구회, 초음파내시경연구회, 산학내시경개발연구회, 캡슐인공지능영상연구회 등 8개 연구회가 저술한 △소장내시경 △소화관내시경 세척 및 소독의 길잡이 △캡슐내시경(제2판) △소화기내과 의사로 중개 연구 시작하기 △소화기질환과 장내 미생물 △임상소화기내시경학 △소화기내시경복강경 치료의 길잡이 △소화관 영상증강내시경 △비만과 대사질환의 내시경 치료 등 9종의 책자 발간을 기념했다.

조주영 이사장은 “앞으로도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올바르고 안전한 내시경과 첨단 내시경 술기에 대해 지속적으로 회원들을 교육해 세계를 선도하고 우리나라 국민건강을 지키고 향상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