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핏 ‘NEUROPHET AQUA’, 유럽 CE인증 획득
상태바
뉴로핏 ‘NEUROPHET AQUA’, 유럽 CE인증 획득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4.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 이내에 뇌 MRI 분할 및 분석 가능

뉴로핏(대표 빈준길)은 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NEUROPHET AQUA)’이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4월 7일 밝혔다..

‘뉴로핏 아쿠아’는 환자의 뇌 MRI를 분할해 뇌 위축 정도 등의 상태를 객관적인 레포트로 도출하는 뇌질환 분석 솔루션으로, 뉴로핏의 핵심 기술인 AI 기반 ‘뉴로핏 세그엔진(Neurophet SegEngine)’ 솔루션이 적용됐다. 이에 인종,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1분 이내에 MRI 분할 및 분석이 가능하다.


뇌질환 AI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은 이번 CE 획득으로 유럽 시장에 ‘뉴로핏 아쿠아’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유럽 시장조사기관 욜 디벨로먼트(Yole Development)에 따르면 세계 의료영상 AI 시장은 급속 성장하며 2025년 29억 달러(약 3조 2,600억원)을 넘을 것으로 예측된다.

빈준길 뉴로핏 대표이사는 “조건이 까다로운 유럽 CE인증 획득을 통해 아쿠아의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입증했다”며 “유럽 의료기관과의 현지 테스트 및 공동 연구를 통해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뉴로핏은 지난 3월 아쿠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쿠아 2.0’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달 중 출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