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4-16 09:54 (금)
안국약품,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리포젯’ 출시
상태바
안국약품,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리포젯’ 출시
  • 병원신문
  • 승인 2021.04.0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당뇨병 환자의 적극적 지질 조절에 유용한 에제티미브+아토르바스타틴 복합제인 ‘리포젯’을 출시했다.

리포젯은 처방 빈도가 높은 스타틴인 아토르바스타틴과 IMPROVE-IT 임상으로 심혈관 혜택이 입증된 에제티미브의 복합제로서, 특히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당뇨병 환자나 적극적인 지질 조절이 필요한 심혈관질환 환자에서 그 효과가 기대되는 치료 옵션이다.

리포젯은 혈중 콜레스테롤 증가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주요 경로에 독립적으로 작용하는 복합제로서, 에제티미브가 소장을 통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고, 아토르바스타틴이 간에서의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한다. 즉, 리포젯은 식사와 관계없이 하루 한 번 복용으로 스타틴 단독요법 대비 지질장애의 더 효과적인 예방과 치료를 기대할 수 있다.

이상지질혈증은 관상동맥질환의 주요한 위험인자이며, 국내외 여러 가이드라인은 관상동맥질환 위험이 높은 환자에서 적극적인 LDL-C 조절을 권고하고 있다. 에제티미브+아토르바스타틴 복합제인 리포젯은 초회 용량인 10/10mg만으로 아토르바스타틴 초고용량만큼의 LDL-C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non-HDL-C, 중성지방 등 다양한 지질 파라미터까지 개선시킨다.

안국약품 PM은 “에제티미브+스타틴 병용의 효과는 비당뇨병 환자보다 당뇨병 환자에서 더 크게 나타난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이상지혈증을 동반한 당뇨병 환자에서 더욱 매력적인 치료 옵션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상지질혈증의 적극적인 치료를 통한 관상동맥질환 예방을 위해 복합제 개발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향후 에제티미브+피타바스타틴 복합제를 라인업에 추가함으로써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명가로 거듭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안국약품은 이상지질혈증 치료제로 리포액틴(아토르바스타틴), 슈스타(로수바스타틴), 페바로(피타바스타틴), 휴메가(오메가3 1g), 휴메가미니(오메가3 2g), 페바로에프(피타바스타틴+페노피브레이트), 슈바젯(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여기에 에제티미브+아토르바스타틴 복합제인 리포젯을 추가함으로써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라인업을 확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