高大 의대 ‘74학번 38회 동기회 AR/VR Lab’ 명명식
상태바
高大 의대 ‘74학번 38회 동기회 AR/VR Lab’ 명명식
  • 병원신문
  • 승인 2021.03.2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커스페이스 교육프로그램 진행 등
융합적 창의적 사고 가진 미래의학도 양성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3월 24일 오후 4시 30분 고려대 의과대학 해연의학도서관 2층 ‘74학번, 38회 동기회 AR/VR Lab’의 명명식을 가졌다.

고대의대 74-38회 동기회(회장 김한겸,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병리학교실 명예교수) 30여명이 지난 2020년 1월 십시일반 모아 전달했던 1억 5천 6백만 원의 의학발전기금에 대한 고귀한 마음과 뜻을 기리기 위해 기부자 현판을 설치했다.

행사에는 김한겸 명예교수를 비롯해 나흥식 생리학교실 명예교수, 조한기 교우, 임능재 교우 등이 38회 동기회를 대표해 참석했으며, 정진택 총장, 김영훈 의무부총장, 윤영욱 의과대학장, 유임주 도서관장, 김신곤 기금사업본부장 등 고려대의료원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명명식을 진행한 AR/VR Lab은 메이커스페이스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길러 미래의학을 선도할 의대생들을 양성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AR/VR Lab이 위치한 해연의학도서관은 지난 2020년 6월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새로 오픈했으며, '스마트 러닝 공간'으로써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0년 의학도서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38회 동기회는 “모교에 항상 고마운 마음 표현하고 싶었고, 졸업 40주년을 기념하여 동기들끼리 그 마음을 모아 전달했다”면서, “후배들이 우리 고대를 세계적인 대학과 의료기관으로 이끌어가는 모습을 기쁜 마음으로 기대할 것”이라고 웃으며 소감을 밝혔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금년 고려대의료원은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초일류 의료기관을 향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모교 사랑을 베풀어주신 만큼 진료, 연구, 교육, 사회공헌 등 모든 분야에서 더욱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