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사회 새 회관 개관
상태바
경상북도의사회 새 회관 개관
  • 병원신문
  • 승인 2021.03.0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년 숙원사업 풀어...회원 교류와 의료현안 논의의 장으로 활용

경상북도의사회(회장 장유석)가 지난 40여 년간 터를 잡고 있던 대구광역시 북구 대현동 시대를 마감하고 대구광역시 수성구 만촌동 소재에 새 의사회관을 건립하고 지난 3월 6일 개관식을 열었다.

경상북도의사회는 1946년 창립 이래 다양한 사업 활동을 하며 회세를 확장하여 75주년인 올해  3,300여 명의 회원 시대를 맞이하였다.

이에 의사회 위상과 규모에 걸맞은 회관 마련의 필요성이 오래도록 제기되어 본격적으로 새 회관 건립을 위해 노력하던 중 현 제44대 집행부의 중점 추진 사업으로 선정하고 경상북도의사회 새 의사회관 건립 추진위원회(건립추진위원장 노진우) 구성과 함께 각고의 노력을 한 결과 지난 2019년 10월 31일 새 의사회관을 매입하기에 이르렀다.

이후 2020년 10월부터 새 의사회관 건립을 위한 리노베이션을 실시하여 4개월여 간의 공사 끝에 창립 75주년의 기념일인 지난 2월 24일(수) 정식 개관을 하고 3월 6일(토) 3,300여 회원의 여망과 함께 새 회관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개관식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경상북도의사회 장유석 회장, 대의원회 김재왕 의장을 비롯하여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 대의원회 이철호 의장, 이성구 대구시의사회장 등 주요내빈과 함께 본회 고문단과 의장단, 감사단, 그리고 회관 건립에 노고를 다한 제44대 집행부만 참석하는 등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었다.

개관식은 노진우 건립위원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기념사 및 축사, 축하떡절단, 건립덕담, 그리고 새 의사회관 건립을 위해 수고하신 노진우 건립위원장과 이우석 기금모금위원장, 권준영 건립위원, 공사를 맡아 준 스페이스 지음 허묵 대표에게 공로패를, 새 회관을 마련하기까지 전력을 다해준 장유석 회장에게는 3,300여 명 회원의 이름으로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한편, 경상북도의사회는 창립 이래 최초의 ‘내 집 마련’ 꿈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회원들이 십시일반 동참하여 의사회관 발전기금 357,500,000원을 모금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장유석 회장은 기념사로 “오늘 집들이 행사로 성대히 치르려 했으나 코로나19라는 복병으로 대폭 축소하여 조촐하게 개최함을 널리 양해바라며, 의사회 역사를 만들어 오신 선배 회원님들을 비롯한 고문님과 회관 마련에 재정적 지원을 위해 십시일반 건축기금을 모금해주신 수많은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하였다. 이어 “집을 갖는다는 것은 우리의 정서상 둥지 이상의 안정을 갖게 할 것이며 회원들의 소속감을 한층 증대시키고 회무 진행에 있어 집행부의 책임감도 더해줄 것이라 기대된다.”며 포부를 밝혔다.

최대집 회장은 격려사로 “경북지역 의료계의 상징이자 회원님들의 소통과 교류의 중심이 될 새 회관 마련 노고에 존경과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희생과 헌신을 마다하지 않으신 회원 여러분께 거듭 경의를 표한다.”고 하였다.

또한 “정부와 국회는 의료계가 반대하는 법안의 입법을 대거 추진하였고 의협은 그 부당성과 문제점을 알리고 최선을 다해 저지했다.”며 “의협의 노력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보내주시기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김재왕 의장은 축사로 “회관이전을 추진력 있게 실현시킨 장유석 회장님 이하 임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인사를 드린다.”며“특히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하여 의사회관 건립 기금을 마련해준 것으로 그렇기에 우리 회관이 자부심이 되고 자랑이 되는 것 같다”고 말하였다. 덧붙여 “앞으로도 우리 의사회를 사랑하고 단결하는 마음이 지속되어 우리나라의 좋은 의료 환경을 실현하는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이어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이철호 의장의 축사에 이어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는 새 의사회관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영상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경상북도의사회관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원로28길 22에 소재지를 두고 있으며, 의료계 발전과 회원 교류의 장으로서 언제나 열린 공간으로 회원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