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2021 세계 최고 병원 34위
상태바
서울아산병원, 2021 세계 최고 병원 34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1.03.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뉴스위크-스타티스타 선정 ‘World’s Best Hospitals’
지난해와 비교해 3계단 상승…국내 병원 중 1위 차지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 서울아산병원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실시한 ‘2021 세계 최고 병원’ 조사에서 세계 34위에 올랐다. 지난해 37위에서 세 계단 상승했으며 국내 병원 중 1위를 차지했다.

뉴스위크는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와 함께 세계 25개국 7만여 명의 의료전문가에게 받은 추천과 환자 만족도 등을 종합한 ‘2021 세계 최고 병원’ 순위를 3월 3일 뉴스위크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

서울아산병원은 국내 병원 중 유일하게 글로벌 30위권에 올라 세계 유수 병원과 경쟁하는 상위권에 진입했다. 국내에서는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켜 대한민국 최고 병원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이번 평가 항목에는 △의사와 병원 관계자, 보건전문가를 대상으로 시행한 온라인 설문조사(55%) △환자 만족도 조사(15%) △환자 안전과 감염 관리 등 의료서비스 질을 수치화한 의료성과지표(30%)가 포함됐다.

또 올해부터는 국내 병원에 한해 환자 만족도 조사 항목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환자경험평가 지표가 새롭게 추가됐다.

박승일 서울아산병원장은 “임상과 연구를 아우르며 중증질환 중심의 진료체계를 구축해온 서울아산병원의 노력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좋게 평가되고 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환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최적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중증환자 치료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미국 메이요 클리닉이 세계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 미국 하버드의과대학 메사추세츠종합병원, 캐나다 토론토종합병원, 미국 존스홉킨스병원이 그 뒤를 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