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덕철 장관,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 찾아
상태바
권덕철 장관,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 찾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03.0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보건소와 충북대병원 방문해 추진상황 및 이상반응 응급의료체계 점검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와 충북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백신 예방접종 추진상황 및 접종 후 이상반응 대비 응급의료체계를 점검했다.

권 1차장은 지난 2월 26일 시작한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세종시 추진상황과 보건소 내 예방접종 동선을 점검하고 요양시설 방문접종팀의 현장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및 이상반응에 대비해 관련 지침에 따라 지역의 응급의료기관과 연계한 신속대응체계가 문제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당부했다.

권덕철 1차장은 이어서 충북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해 충북 유일의 코로나19 거점 중증전담병원으로서 충북대병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충북대병원 의료진들이 코로나19 신약 임상시험에 적극 참여하는 데 대해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 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해 지역의 접종센터 및 의료기관과 연계한 이송체계 및 응급의료체계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고 빈틈없는 응급의료센터 운영을 당부했다.

권덕철 1차장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시작으로 국민의 일상회복을 위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권 1차장은 예방접종 시행 주체인 지자체와 의료계가 전 국민이 집단면역을 형성할 때까지 신속하고 안전하게 백신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중앙정부 차원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