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양지병원, 코로나19 백신접종 ‘위탁의료기관’ 지정
상태바
H+양지병원, 코로나19 백신접종 ‘위탁의료기관’ 지정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2.2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병원장 김상일)이 지난 2월 23일 관악구 보건소로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업무 위탁의료기관’으로 지정됐다.

H+양지병원은 ‘백신접종 비상근무체재’를 가동하고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계획안에 따라 백신이 입고되는 3월초 1분기 접종대상자부터 순차적으로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관악구 보건소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차질없이 수행하기 위해 23일 H+양지병원을 방문, 대기자와 접종자 동선구분, 의료진과 행정요원 배치 구도 확인 등 예방접종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접종이 개시되는 3월에는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보건의료인과 정신요양, 재활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가 우선접종 대상자이다. 2분기는 65세 이상 고령자와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 장애인, 노숙인 등 시설 입소자와 종사자가 대상이며, 3분기에는 성인 만성질환자와 만 18세~64세의 일반인 순으로 접종이 시행된다. 4분기 접종은 2차 접종자와 미접종자가 대상이다.

김상일 병원장은 “대상자들이 안심하고 접종받으실 수 있도록 철저한 백신 보관 설비 점검과 접종 운영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충분한 접종 공간 확보와 동선 관리 등 안전하고 편리한 접종 환경을 구현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