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혈성심질환 알아보기’ 랜선 건강교실 개최
상태바
‘허혈성심질환 알아보기’ 랜선 건강교실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1.02.1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X공무원연금공단
랜선 건강교실 진행 모습. 사회자 정은경 씨(사진 왼쪽)와 경희대병원 심장혈관센터 김원 교수.
랜선 건강교실 진행 모습. 사회자 정은경 씨(사진 왼쪽)와 경희대병원 심장혈관센터 김원 교수.

경희의료원은 2월 17일(수)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 동안 경희의료원 유튜브채널(http://bitly.kr/KHMC)에서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하는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허혈성심질환 알아보기’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경희대학교병원 심장혈관센터 김원 교수의 온라인 특강 및 상담으로 진행됐다. 동시시청자 수는 803명, 누적 조회수는 4,163회를 기록했다.

김원 교수는 “일교차가 큰 봄철 환절기에는 기온에 민감한 혈압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며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가슴 중앙부 또는 왼쪽 가슴에 답답함을 느끼거나 쥐어짜는 듯한 통증, 호흡곤란 등 평소 느끼지 못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심장질환 발생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주저하지 말고 전문 의료진의 진료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의료원은 지난해 8월 공무원연금공단과 건강정보 콘텐츠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11월 18일을 시작으로 매월 랜선 건강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