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JACC Asia’ 초대 부편집장에 박덕우 교수
상태바
[동정]‘JACC Asia’ 초대 부편집장에 박덕우 교수
  • 병원신문
  • 승인 2021.02.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덕우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교수<사진>가 미국심장학회에서 창간하는 ‘JACC Asia’ 저널 부편집장에 한국 대표로 선정됐다.

미국심장학회 공식 저널인 미국심장학회지 ‘JACC(Journal of the 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 I.F=20.589)’는 아시아 등 대륙별 환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심혈관질환 연구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자매지로 ‘JACC Asia’를 창간했다.

박 교수는 관상동맥질환의 약물치료를 비롯해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PCI) 및 관상동맥 우회술, 좌주간부 질환 스텐트시술, 경피적 대동맥 판막시술(TAVR) 등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3대 임상저널로 꼽히는 ‘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NEJM)’에 지금까지 6차례 게재됐다. 미국의학협회 공식저널 ‘자마(JAMA)’와 심장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다고 평가받는 ‘서큘레이션(Circulation)’에도 게재된 바 있다.

이같은 연구 성과로 2012년도 미국심장학회 ‘젊은 최고 과학자상’에 아시아에서 처음이자 당시 최연소로 선정됐으며, 2014년도 아산의학상 젊은의학자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박 교수는 “JACC Asia의 편집위원 및 동아시아 지역의 연구 저자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아시아 인구에 초점을 맞춘 심혈관 건강 분야의 중요한 연구를 발표하고 이를 통해 아시아 환자를 위한 심혈관질환 치료법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JACC Asia’는 현재 동아시아 지역 심혈관질환 전문의를 포함하는 편집위원회 구성을 마무리 중이며, 앞으로 몇 달 안에 원고 출판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