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산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인공지능 산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 병원신문
  • 승인 2021.02.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광주광역시, 혁신적 데이터 생태계 정착 위해 협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과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월 9일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간 양 기관이 이루어낸 성과를 바탕으로 국가 경쟁력 제고와 혁신적 데이터 생태계 정착을 위해 협력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심평원은 진료비 심사와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등 업무를 수행하며 보건의료빅데이터를 수집‧관리하여 공공과 민간 분야 데이터 분석 활용에 기여해왔다.

광주광역시는 AI 대표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인공지능(AI)과 산업을 융합해 경제‧산업분야 혁신을 추진해왔다.

두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다양한 AI 서비스가 연구‧개발되어 국민 건강과 생활에 기여할 뿐 아니라, 창업 및 일자리 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약내용은 △보건의료데이터의 공유 및 산업 육성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 전문인력 양성 및 창업지원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및 지속 협력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선민 심평원장은 “보건의료데이터 활용 활성화와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해 광주광역시와 협력하여 국가 AI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도 “국가 인공지능의 산업발전과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