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법무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동정]법무부장관 표창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1.01.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성원 한양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사진>가 최근 법무부로부터 지역사회의 범죄예방 및 보호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법무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노성원 교수는 2017년부터 서울동부지방법원 보호관찰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투철한 책임감과 봉사정신으로 강력범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주취, 마약, 정신질환자 등의 재범방지를 위한 치료와 효과적인 처우방안에 대한 조언으로 보호관찰제도 발전에 기여했다.

노 교수는 “재범 가능성이 높은 정신질환자들은 초기 진단과 심리치료프로그램, 약물 투여 등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면 재범 확률이 낮아질 수 있다”면서 “2017년부터 의뢰받은 치료명령 대상자가 적절한 치료를 통해 현재까지 한 명도 재범하지 않은 좋은 결과를 얻었고, 앞으로도 치료명령제도가 효과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 교수는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대한금연학회 이사, 한국중독정신의학회 재무이사, 대한신경정신의학회 고시위원회 위원, 아시아-태평양 알코올 및 중독연구학회 이사 등으로 활동 중이며 미국 임상정신약물학회 신진연구자상,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중앙정신의학 논문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