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3회 연속 획득
상태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3회 연속 획득
  • 병원신문
  • 승인 2021.01.1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서비스 질ㆍ환자안전 수준,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 인정

동남권원자력의학원(원장 박상일)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수준을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인정받아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였다.

의료기관 인증은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환자의 안전과 의료서비스 수준 및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인증 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게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이다.

엄격한 인증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이라면 환자의 안전에 유의하여 적정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신뢰할 수 있다.

의학원은 지난해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시행한 ‘3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를 수검하였다. 그 결과,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조직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 520개 조사항목에 대하여 전 부문 우수한 평가를 받아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였다.

특히 의사, 간호사, 의료기사, 행정직원 등 각 부서의 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성실하게 평가에 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이 큰 역할을 하였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 인증 유효기간은 2020년 12월 27일부터 2024년 12월 26일까지 4년간이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상일 의학원장은 “이번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은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질과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전 직원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철저한 업무기준을 정립하고 빈틈없이 업무를 진행하며 적극 협력한 결과이다.

앞으로도 안전한 의료문화를 선도하고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을 찾는 모든 환자에게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고품격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신장내과 김경민 과장이 지난해 말,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제 및 환자안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

김경민 과장은 의료기관인증제에 대한 관심과 헌신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인증평가위원 활동을 비롯하여 원내외 다양한 활동으로 인증제도의 정착과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