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1-27 16:49 (수)
[동정]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장 연임
상태바
[동정]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장 연임
  • 병원신문
  • 승인 2021.01.1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치과 교수<사진>가 최근 화상회의로 열린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 17대 회장에 선출돼 연임됐다. 임기는 2022년까지 2년간.

김 회장은 제16대 임기 중 의료관리학회의 위상 정립과 대중화에 초점을 맞춰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함께하는 ‘전국의 잘 되는 숨은 병원’과 ‘코로나 속에도 잘되는 병원 비법’ 등의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김 회장은 “제17대에서는 치과 운영과 관리를 위한 치과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과정의 문턱을 낮춰 모든 치과 종사자가 함께 하도록 하고자 한다”며 “치과 경영과 관련한 회계, 마케팅, 직원과 조직 관리 등 실제 치과에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실무 위주가 되도록 학회 TF팀을 구성하고 포스트 코로나로 변화된 치과계 학회의 표준화된 모습을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진 교수는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치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로 국내 최초로 아시아‧태평양 조직은행 전문가 과정 인정서 취득,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 대전충청지부 회장, 대한구강악안면외과 편집위원,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지도의, 의료부분 법원 전문 심의위원과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사업 평가위원 등 활발한 대외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