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의원, 전남대병원에서 의료봉사 나서
상태바
이용빈 의원, 전남대병원에서 의료봉사 나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1.01.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검사 차 내원한 시민 대상 직접 검체 채취
코로나19 종식 위해 매주 주말이면 봉사 계획 밝혀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구 갑)이 1월 9일 전남대학교병원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료봉사에 나섰다.

이 의원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치인이자 의료인으로서 감염확산 방지에 적극 참여하고자 선별진료소 검체채취에 나서게 된 것.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이 전남대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체채취를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이 전남대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체채취를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선별진료소 등 최일선의 의료 인력이 부족하고 의사들의 피로가 누적돼 있는 어려운 상황인 만큼 의료진을 돕고, 격려하기 위한 뜻도 담겼다.

지난해 대구지역에 의료진 파견 당시 광주지역에서 ‘달빛의료지원’을 처음 제안했던 이 의원은 “그간 의료인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노력한 여러 가지 방안 중 하나로 의료봉사를 실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주 주말이면 광주에 내려와 의료봉사를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봉사에 앞서 이 의원은 오전에 코로나19 방역점검 및 조치를 받고 검체 채취를 위한 교육을 받았다.

이후 오후 1시부터 5시간 동안 전남대병원 응급실 앞에 마련된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기위해 내원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검체 채취를 진행했다.

이날 전남대병원 안영근 병원장과 윤경철 기획조정실장, 기승정 홍보실장은 봉사에 나선 이 의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영근 병원장은 “연초 국회와 지역구 활동으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직접 선별진료소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이 의원의 봉사활동에 전남대병원 의료진도 힘을 얻어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일상이 얼어 붙어버린 작금의 상황을 하루빨리 정상으로 되찾을 수 있도록 의료인의 책무를 다하고자 봉사에 나서게 됐다”면서 “무엇보다 최일선에서 묵묵히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든 의료진에게 감사하다.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구슬땀 흘리고 있는 의료인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해 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