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병원, 척추치료 분야 연구논문 최다 등재
상태바
우리들병원, 척추치료 분야 연구논문 최다 등재
  • 병원신문
  • 승인 2021.01.0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IE급 364편 포함 총 775편 논문 등재...이상호 박사 세계 최다 저자

우리들병원(회장 이상호)이 SCIE 논문 총 364편을 포함해 논문 누적 통계 총 775편을 기록, 척추치료 분야에서 세계 최다 논문을 등재한 것으로 나타났다.

1982년 개원한 우리들병원은 1996년 SCI급 국제학술지에 기존 내시경 시술에 레이저를 접목하여 보다 안전하고 정밀한 디스크 수술이 가능한 ‘내시경 레이저 척추 시술법’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최소침습 척추수술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매년 임상과 연구에 매진하며 현재까지 SCIE급 364편 포함 총 775편의 논문을 SPINE, JNS 같은 국제 저명학술지에 등재했다.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세계 각국 31권의 의학 텍스트북에 185챕터를 저술, 척추치료 분야의 독보적 연구성과를 굳건히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20년에는 우리들병원 배준석 흉추 수술팀이 척추외과학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Spine’과 ‘Journal of Neurosurgery, spine’에 흉추 후종인대골화증 치료법의 신기술을 잇따라 발표했다.

우리들병원 신상하 내시경 시술팀은 ‘World Neurosurgery’에 석회화된 경성 디스크 치료가 가능한 새로운 내시경 시술법을 발표하며 고난도 척추 치료의 새 길을 열었다.

또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신경외과 김진성 교수팀은 올해 초 세계적 권위의 학술지 ‘European Spine Journal’에 발표한 ‘전세계 내시경 척추 수술의 서지학 연구’ 주제의 논문을 통해 내시경 척추 분야 논문 최다 등재 저자는 우리들병원 이상호 박사이며, 내시경 척추 분야 최다 시술 증례 역시 우리들병원이라는 통계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이상호 회장은 “우리들병원의 독보적인 연구 성과는 별도의 학술연구회와 연구기금을 조성하는 한편, 매주 금요컨퍼런스를 통해 최신 지견을 나누고 팀 서저리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치료를 실현하는 등 38년째 이어온 우리들병원 고유문화에서 그 저력을 찾을 수 있다”며 “2021년에서 척추 치료의 세계적 메카로서 사명을 갖고 초고령 환자와 고난도 중증 척추질환 연구를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