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상태바
라이프시맨틱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0.12.30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헬스 플랫폼 기업 최초 코스닥 사업모델 특례상장 추진
AI 기반 기술플랫폼·디지털헬스 솔루션·디지털치료기기 등 핵심사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이사 송승재)가 12월 23일 열린 코스닥상장심사위원회에서 상장 예비심사를 승인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디지털헬스 기업 최초로 사업모델 특례상장을 통해 내년 초 코스닥 입성을 준비 중이다. 사업모델 특례상장은 사업의 독창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기업의 증시 입성을 돕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라이프시맨틱스는 상장 예비심사에 앞서 진행된 사업성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며 사업모델의 타당성과 경쟁우위 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상장 예비심사 승인에 따라 다음 달 중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2012년 설립된 라이프시맨틱스는 △인공지능(AI)를 탑재한 디지털헬스 기술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 △디지털치료기기로 불리며 임상적 효용을 검증한 라이프레코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라이프레코드를 활용한 응용서비스인 디지털헬스 솔루션 등 3개 분야에서 혁신적 사업모델을 영위하고 있다.

라이프시맨틱스의 디지털헬스 기술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는 건강데이터의 수집, 저장, 분석, 활용에 필수적인 공통기술과 질병예측 알고리즘 등 AI 기술을 API 형식의 핵심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프레코드 이용 기업은 자사 특성에 맞는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대규모 고객을 묶어두는 락인(lock-in) 효과와 지속적으로 견고하게 매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스노우볼(snowball)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 라이프시맨틱스는 라이프레코드를 통해 보험사인 한화생명과 건강증진형 보험상품 및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헬스케어사인 바디프랜드의 고객 데이터를 통합 관리해 사업모델 확장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헬스 도입을 도모하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라이프레코드 기술플랫폼 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기업 및 기관, 소비자의 수요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B2B2C 구조의 자체 디지털헬스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라이프시맨틱스는 국내 상급종합병원들과 임상연구를 통해 호흡재활, 암 관리 분야에서 디지털치료기기 파이프라인을 보유하는 등 디지털치료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을 발판으로 K뉴딜의 핵심인 디지털헬스 사업을 가속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도기업으로 기업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도록 기업공개 과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