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1-15 14:26 (금)
‘2020 Stone 팟캐스트’ 웹세미나 개최
상태바
‘2020 Stone 팟캐스트’ 웹세미나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0.11.2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명기독병원 비뇨의학과 요로결석 교육심포지엄

세명기독병원(병원장 한동선) 비뇨의학과는 11월 26일 오후 7시부터 대강당 광제홀에서 요로결석 교육심포지엄 ‘2020 Stone Podcast’를 개최했다.

매년 전국 비뇨의학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던 교육심포지엄을 올해는 포항세명기독병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웹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세명기독병원 비뇨의학과 이중호 과장이 ‘Basic Table Setting of RIRS’ 주제발표와 함께 신장-요관 결석제거수술(Retrograde Intra-Renal Surgery·RIRS)의 실제 수술 영상을 선보였다. 또 삼육부산병원 비뇨의학과 이헌주 과장은 ‘Semi-Live Surgery: Proximal ureter&bilat renal stone’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날 영남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 최재영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동시접속 기준 비뇨의학과 전문의 1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가해 임상에서 궁금한 점을 질문을 통해 경험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유익한 학술의 장이 됐다.

세명기독병원 비뇨의학과 이중호 과장은 “7년 전 비뇨의학과를 개설할 때 교육받기 위해 참석했던 심포지엄을 우리 병원에서 개최하게 돼 무한한 영광”이라며 “우리 병원 비뇨의학과는 의료진과 장비 등 모든 면에서 대학병원급으로 질 높은 규모를 갖췄고 이번에 전국의 전문의들이 참여하는 심포지엄을 지방 병원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해 보람을 느낀다”는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세명기독병원 2014년 3월 비뇨의학과 개설 이후 최근 연성내시경하 결석 제거 수술 1,000례를 넘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