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1-15 14:26 (금)
시화 센트럴병원, 고대의료원에 6억1500만원 기부약정
상태바
시화 센트럴병원, 고대의료원에 6억1500만원 기부약정
  • 병원신문
  • 승인 2020.11.26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대 환경의학연구소, 보건대학원, 안산병원 위해 사용 예정
석경의료재단 성대영 이사장(좌측)이 고려대 정진택 총장(우측)에게 기부약정서를 전달하고 있다.
석경의료재단 성대영 이사장(좌측)이 고려대 정진택 총장(우측)에게 기부약정서를 전달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은 11월 25일 고려대 본관 총장실에서 의료법인 석경의료재단(성대영 이사장)의 의학발전기금 기부약정식을 개최했다. 석경의료재단 성대영 이사장은 의학발전기금 6억1,500만원을 약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대영 이사장과 센트럴병원 김유완 행정부원장을 비롯해 정진택 총장, 김영훈 의무부총장, 윤석준 보건대학원장, 송혁기 대외협력처장, 김신곤 기금사업본부장, 최재욱 환경의학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석경의료재단은 시화지역 최대 종합병원인 센트럴병원을 운영하며 경기서남부 최상급의료기관인 안산병원과의 교류관계를 기반으로 고려대의료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해왔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재단의 뜻에 따라 의대 환경의학연구소와 보건대학원, 안산병원에서 의학발전을 위한 연구와 인재양성을 위해 사용 될 예정이다.

기부식에서 성대영 이사장은 “평소에도 대학병원들의 연구를 통한 의학발전 및 건강한 사회 기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의학연구와 인재양성에 의미 있게 쓰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정진택 총장은 “코로나19로 의료계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의학발전을 위해 이렇게 소중한 정성을 전해주시니 더욱 의미가 깊다. 이사장님의 고귀하고 큰 뜻은 모두에게 큰 울림과 감동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 또한 “의학연구와 인재양성의 중요성을 절감하시고 기꺼이 나눔을 행해주신 이사장님께 진심 어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드린다. 미래의학 실현을 위한 교육·연구에 더욱 집중하여 사회적 의료기관 역할수행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