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한임상화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동정]대한임상화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0.11.2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옥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사진>가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한임상화학회 2020년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이 교수는 논문 ‘현장검사용 SelexOn의 B형 나트륨이뇨펩티드 면역분석 성능 평가’를 대한임상화학회 공식 학술지 ‘Laboratory Medicine Online’에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로 개발된 현장검사용 면역분석기(SelexOn)를 활용해 B형 나트륨이뇨펩티드(B-type Natriuretic Peptide, BNP) 검사의 정확도를 타사 장비와 비교하고 장비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BNP 검사는 심부전 유무 및 중증도를 진단하는 검사다.

이 교수는 “인천성모병원은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국산 COVID-19 체외진단검사 키트의 성능 평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내 허가용 임상시험 등 현재 다양한 임상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외진단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교수는 인천성모병원 임상시험센터장과 임상의학연구소장을 맡고 있고, 대외적으로 대한진단검사의학회,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대한임상화학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