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SCIE 등재 학술지 최다 인용상 수상
상태바
[동정]SCIE 등재 학술지 최다 인용상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0.11.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환철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손환철 교수
손환철 교수

손환철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비뇨의학과 교수가 연구한 논문이 SCIE 등재 학술지인 ‘The World Journal of Men's Health‘(IF:2.547)의 2019년 최다 인용 논문으로 선정되어 ’최다 인용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학회지에 발표된 논문 중 가장 많은 인용 횟수를 기록한 논문의 연구 업적을 기리고자 해당 연구를 진행한 저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 수여됐다.

이번에 수상한 논문 제목은 ‘웹 설문으로 조사된 한국 남성의 발기부전 유병율과 위험인자에 대한 10년 추적연구’로, 한국 남성의 발기부전과 관련된 위험 요소를 연구한 내용이다.

해당 연구에서 손환철 교수는 한국 남성의 발기부전 원인으로 젊은 남성의 경우 우울증 등 심리·사회적 요인이, 중년 이상 남성은 성인병과 흡연, 음주 등의 유기적 요인이 크게 작용해 연령대별 차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손환철 교수는 “논문이 인용된다는 것은 세계의 여러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결과를 발표할 때 이를 참고했다는 것으로, 이는 학술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를 가진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남성과학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손환철 교수는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해 현재 보라매병원 비뇨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한남성과학회 부회장, 대한비뇨기초음파학회 부회장, 대한비뇨기과학회 평의원으로 활동하는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