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국제모발이식학회 ‘백금모낭상’ 수상
상태바
[동정]국제모발이식학회 ‘백금모낭상’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0.11.0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문규 교수(사진 왼쪽)와 그의 멘토인 김정철 교수.
김문규 교수(사진 왼쪽)와 그의 멘토인 김정철 교수.

김문규 경북대병원 모발이식센터 교수가 2020년 국제모발이식학회(ISHRS)에서 수여하는 백금모낭상(Platinum Follicle Award)을 수상했다.

국제모발이식학회는 모발이식과 관련한 가장 크고 권위 있는 학회로 매년 전 세계를 돌면서 학술대회를 개최해 왔으며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지난 10월 17~25일에 걸쳐 온라인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대회 마지막날 진행된 시상식에서 학회 최고 영예의 상인 백금모낭상(Platinum Follicle Award)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모발연구자로서, 그리고 모발이식 의사로서 지난 30년에 걸쳐 모발에 관한 연구와 진료를 수행해 왔다. 그간 모발의 기초연구와 관련해 상위권 잡지에 많은 연구논문을 발표해 왔는데, 남성형 탈모의 원인 유전자를 찾아내기 위해 모발연구용 유전자칩을 직접 제작해 남성형 탈모의 원인이 되는 유전자를 발굴하고 그 신호전달 과정을 밝혔다.

또 모낭복제 연구를 위해 모낭줄기세포를 배양하고 그 세포를 이용해 새로운 모낭을 형성하는 연구결과를 꾸준히 학회에 발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상은 또 그의 멘토인 김정철 교수가 1994년 제1회로 수상한 이후 26년 만에 또다시 수상하게 돼 더 큰 의미를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